주식창W

주식 성공의 길잡이
주식창W

  • 홈
  • 파트너
  • AI추천
  • 마켓이슈
  • 이벤트
  • 이벤트
  • 게시글

앱으로 보는 시장 관심주 - 증권알파고

2025-04-18

◎ 4월 18일 주요 시황
 
오뚜기가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양식품과 농심이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동안 오뚜기는 상대적으로 글로벌 K-푸드 열풍에 뒤처져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랄 인증을 획득하고 동남아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베트남을 넘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한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달부터 인도네시아 유통 채널에 자사 라면 11종을 유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이미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한국과 베트남의 맛이 결합된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오뚜기 베트남 법인의 매출은 2020년 350억 원에서 2023년 700억 원으로 두 배나 급증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그동안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지만, 최근 오너 일가를 현지 법인에 투입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영문 사명을 '오토키'로 변경하고, 대표 제품인 진라면의 영문 표기를 강조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뚜기의 이러한 해외 시장 공략은 해외 매출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뚜기는 2030년까지 해외 매출을 현재의 3배 이상인 1조 1,000억 원까지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미국과 동남아 등 주요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개척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도 오뚜기의 해외 부문 영업실적 성장과 해외 신규 법인 설립 확대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뚜기의 동남아 시장 공략과 글로벌 확장 전략은 내수 시장의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오뚜기가 글로벌 K-푸드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뚜기에 대해 김종철의 증권알파고 앱에서는 "주가가 반등하고있지만 위치가 불확실한 구간이다. 다시말해 추세도 중립정도이고, 월초 아래에 있는 종목이라 무리한 매매는 자제를 요한다."고 전했다. 증권알파고 앱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주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권알파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주식창 NO.1 앱 '증권알파고'




 
◎ 김종철 파트너의 NO.1 앱 '증권알파고'
13가지의 알고리즘으로 '철저한 분석' 지금 가입 시 61% 평생 할인
▶가입 금액: 99,000원 →월 39,000원
▶앱 다운로드: https://bit.ly/3C2Ema0

목록

이전글열려라! 실적박스 - 4월 4주차

다음글열려라! 실적박스 - 4월 3주차

핵심유망주 배너 이미지 이미지

카테고리

텔레그램 이벤트 이미지
핵심유망주 배너 이미지 이미지

전체 파트너

전태룡
감은숙
권태민
김문석
김용덕
김종철
박한샘
송관종
송재호
윤유석
이상로
이서현
이태우
이헌상
임채욱
장동우

AI 인공지능 서비스

AI원샷 원터치 종목분석

AI캐치 발 빠른 종목선점

종목알파고 올인원 매매기법

수급킹 수급 종목포착

파트너앱

검색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어 저장
    텔레그램 이벤트 이미지
    굿모닝주식창 홈 이미지 이미지
    핵심유망주 TEST 이미지
    ios 앱 아이콘 google 앱 아이콘 App Store, Google play에서
    주식창 앱을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빠르게 문의하세요